모바일 라이프 앱 '포토위젯', 누적 다운로드 1800만 돌파

2021년 8월 22일

폰 꾸미기 앱 ‘Photo Widget : Simple(이하 포토위젯)’은 애플 앱스토어 누적 다운로드 수 1,800만 건을 넘어섰다고 23일 밝혔다.


(사진제공=포토위젯)
포토위젯은 작년 9월 애플의 iOS 14 공식 업데이트 지원으로 위젯 기능이 추가됨과 동시에 서비스를 오픈했다. 제약이 많은 아이폰 기본 위젯과 다르게 커스텀 및 다양한 기능을 바탕으로 주 사용자층인 Z세대에 어필하여 서비스 오픈 11개월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1800만 건을 돌파하여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포토위젯의 성공 요인은 Z세대의 취향을 정확하게 짚어냈다는 점에 있다. 디지털 기반의 서비스에 친숙하고, 자신의 개성과 취향을 스마트폰을 비롯한 개인 물품에 표현하길 좋아하는 특성에 초점을 맞췄다. 이에 사용자가 원하는 형태로 간편하게 꾸밀 수 있도록 기능 지원하고, 취향에 맞춘 콘텐츠들을 템플릿으로 구현하여 제공하는데 서비스 역량을 집중했다.

또한 급변하는 글로벌 트렌드를 파악하기 위해 주요 국가의 실 사용 유저와 접점을 높이고, 앱 이용 데이터 분석을 통해 얻은 인사이트로 개선 업데이트를 지속했다. 현재 포토위젯의 앱스토어 평점은 5점 만점에 4.8점을 받을 만큼 높은 유저 만족도를 이어가고 있다.

포토위젯 관계자는 “근시일 내에 사용자 경험을 획기적으로 높여줄 대규모 업데이트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새로운 포토위젯은 폰 꾸미기 관련 올인원 솔루션으로 거듭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