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위젯',글로벌 플랫폼 픽스아트와 MOU, Z세대 홈스크린 장악에 박차

2022년 8월 3일

글로벌 Z세대의 모바일 라이프 스타일 서비스 ‘Photo Widget: Simple(이하 포토위젯)'은 디지털 창작 플랫폼 '픽스아트'(Picsart)와 유저풀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픽스아트'는 전 세계 크리에이터들이 이용하는 올인원 편집 앱으로 월간 활성 사용자 수는 1억 5천만 명에 달하며, 지난 3년간 누적 다운로드 수 집계에서 전 세계 앱 중 상위 20위 안에 랭크 된 글로벌 서비스이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포토위젯, 픽스아트 각 플랫폼을 이용하는 글로벌 Z세대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포토위젯 유저들은 픽스아트의 높은 수준의 이미지 편집 도구를 활용하여 다양한 콘텐츠 제작의 기회를 접할 수 있으며, 픽스아트 유저들은 포토위젯의 쉽고 편한 폰 꾸미기 기능을 통해 직접 제작한 콘텐츠로 모바일 홈 스크린을 취향에 맞게 커스텀 할 수 있게 된다.

포토위젯 관계자는 ‘자신만의 개성으로 꾸미기를 즐기는 유저들과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하길 좋아하는 유저들이 모여 하나의 거대한 커뮤니티가 형성되고 있다.’라며, ‘디지털 네이티브인 글로벌 Z세대들이 만들어가는 문화가 더욱 확장될 수 있도록 픽스아트와 협업할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