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Z세대 플랫폼 ‘포토위젯’ 글로벌 사용자 2,500만 명 돌파

2021년 12월 28일

글로벌 Z세대의 모바일 라이프 서비스 ‘Photo Widget : Simple(이하 포토위젯)'은 사용자수 2,5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포토위젯’은 20년 9월 17일 출시한 iOS 전용 서비스로 폰 꾸미기를 처음 접하는 사람부터 매니아 층까지 누구나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귀여운 테마와 다양한 위젯 기능을 무료로 제공 중이다.

글로벌 Z세대를 빠르게 매료시킨 포토위젯은 서비스 출시 1년 만에 사용자 2,500만 명을 넘어섰으며, 앱스토어 리뷰 평점 또한 지속적으로 상승하여 리뷰 수 27만 개 평균 4.8점(5점 만점)으로 높은 사용자 만족도를 이어가고 있다.

국가별 사용자 순위는 미국, 한국, 영국, 일본, 태국 순이며, 이외에 150개국 Z세대가 포토위젯을 사용하고 있다. 각국의 사용자들은 영어, 한국어, 태국어, 일본어, 중국어, 아랍어 등 18개 언어를 선택하여 원활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포토위젯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의 잠재적 사용자를 확보하기 위한 다양한 계획을 준비하고 있다’라며, ‘22년 상반기부터 사용자 맞춤 기반의 다양한 콘텐츠 제공과 새로운 위젯 기능으로 더 많은 글로벌 Z세대가 폰 꾸미기를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장할 예정이다’ 말했다.

한편 포토위젯은 새해를 맞아 대규모 테마 업데이트 선보일 예정이다.